팬그라운드

라리가 3시간전

2025/2026 시즌 레알 마드리드 시즌결산 - GK, LB, RB

벤치 레붕이
조회수 82 3

2018 러시아 월드컵으로 입문해 현재 7년 정도 레알 마드리드를 응원하는 한 대학생일 뿐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며 너무 큰 비난보다는 저와 다른 의견을 공유해보아요.

 

2025/2026 시즌 레알 마드리드 시즌 결산 - GK, LB, RB 편

 

S: 팀의 핵심. 시즌을 캐리한 최고의 선수.

A: 기대 이상 활약. 주전으로 팀에 큰 공헌을 한 선수.

B: 제 역할을 충실히 수행. 안정적인 시즌을 보낸 선수.

C: 평범한 활약. 장단점이 뚜렷하거나 기복이 있었던 선수.

D: 기대 이하의 시즌. 부진하거나 출전 시 영향력이 적었던 선수.

F: UCK

 

E202606221003598f9eb86e19ad22f8b01b1c350394937537815.webp 

1. 티보 쿠르투아  A 

쿠신은 쿠신이다. 언제나 들어갔다고 생각했을 때 막아주는 골키퍼이지만 이번 시즌은 부상으로 중요 경기인 챔피언스 리그 8강전에 출전하지 못한 게 너무나 아쉬운 순간이다. 기량은 여전하지만, 팀이 망가졌기 때문에 주목받을 수 없었지만 쿠르투아라도 있었기에 2위라도 했다고 생각한다. 

 

 

E2026062304182880078d9e6842a5864867516d7361cda7382138.webp

13. 안드레 루닌 C+ 

미워할 수 없는 선수, 23/24 시즌 커리어 최고 시즌을 보냈지만 언제나 쿠르투아가 복귀를 하면 밀릴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번 시즌은 기복이 있었고 공중볼 처리 부분에서 약간의 불안한 모습을 보여줬다. 선방도 준수했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경기력 기복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시즌을 보냈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E202606221004298f9eb86e19ad22f8b01b1c3503949375822826.webp

2. 다니 카르바할 D- 

팀의 주장이자 직전 시즌 큰 부상에서 돌아왔고 아놀드와 주전 경쟁을 통해서 각자 다른 역할로 팀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기를 기대했지만 이게 웬 말인가 기량이 너무나 떨어진 모습과 주장의 역할을 전혀 수행하지 못하는 느낌을 받았다. 레전드이고 이젠 팀을 떠났기 때문에 많은 비판은 하고 싶지 않지만 주장님 아놀드 조롱은 심했잖아요..... 

 

E202606221014508f9eb86e19ad22f8b01b1c3503949375661596.webp 

12.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 D- 

F 줄까 하다가 말았다. 일단 거의 못나왔다. 이쪽 자리에는 발베르데가 뛰는 경우가 많았고 얘가 나와도 킥 말고는 큰 장점이 없었다. 그렇다고 킥으로 경기를 씹어먹었냐? 그런 경기가 한 경기 정도 있었다. 아놀드 킥 음바페 침투를 기대했지만 단 하나의 장면도 기억이 안날 정도로 그런 장면은 없었던거 같았다. 무리뉴 선임 이후 행보가 가장 궁금한 선수이며 제발 리버풀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길 원한다. 

E202606221025348f9eb86e19ad22f8b01b1c3503949375947069.webp 

18. 알바로 카레라스 C- 

리그 첫 경기부터 미친 골라인 클리어를 보이며 기대를 했던 선수였고 시즌 초반에는 딘 하위선과 수비의 핵심이었다. 그러나 시즌 초반에도 가끔 불안한 턴오버 드리블이나 수비 장면을 보여주긴 했고 시간이 지나면서 그러한 장면들의 빈도가 늘어나며 폼이 내려간 선수였다. 첫 시즌이고 나이도 어리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있는 선수라서 잘했으면 좋겠고 거친 장면 좀 줄였으면 한다.

 

E202606221028578f9eb86e19ad22f8b01b1c3503949375334885.webp 

20. 프란 가르시아 D 

일단 사진이 왜이리 작은지는 나도 모른다. (현실반영이라는 나쁜말은 ㄴㄴ) 빠르고 수비 위치 못 잡고 경합 안되고 너무나 직선적인 플레이를 가지고 있는 선수이다. 클럽 월드컵에서는 풀백이 아닌 측면 미드필더 역할로 좋은 모습을 보여줬었고 본인은 풀백으로 쓰지 말고 측면 미드필더나 윙으로 활용하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리그에서는 거의 못 나왔고 나와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진 못했지만 클럽 월드컵에서의 활약과 다음에 나올 무지년과 비교되는 부상 빈도 때문에 D를 주었다. 

E202606221036328f9eb86e19ad22f8b01b1c3503949375999180.webp 

23. 페를랑 멘디 F 

야이 씨발련아.

 

 

 

는 너무 심하고 다시 시작해 본다. 일단 이번 시즌 나온 경기가 기억이 안 난다. 챔피언스 리그 16강 맨체스터 시티전, 8강 바이에른 뮌헨 2차전 뿐이 기억이 안 난다. (교체 포함해서 6경기 나왔다.) 왼쪽 풀백 중에서 1ㄷ1 수비 능력은 최상이고 기복이 있지만 지능적인 플레이도 꽤 잘한다. 문제는 공격력과 패스 그리고 부상이다. 미친 새끼가 따로 없다. 큰 경기에 강하다는 인식이 있으며 실제로 강하긴 하지만 일단 나오질 못한다. 매각 가능성이 있을 때 지금이라도 아름다운 이별을 해주길 바란다. 

전체 댓글 5
  • MVP4
    캐슬11 20시간전
    0
    멘디 시발련아 ㅋㅋㅋㅋㅋㅋ
  • 벤치
    레붕이 20시간전
    0
    쉴드를 쳐줄라고 해도 6경기는 심하잖아....
  • 로테이션
    김흥민 20시간전
    0
    ㅋㅋㅋㅋㅋㅋㅋ수비진이 작살이 났네 그냥
  • 벤치
    레붕이 20시간전
    0
    CB은 아직 안헀다는 사실 ㄸ
  • MVP2
    로스터 16시간전
    0
    F:UCKㅋㅋㅋㅋㅋㅋ
레벨 L

이순신

(관심회원수 : 111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