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하베르츠선수님 즉전감이 아닌 선수릉 비싼 돈에 데려올려면 그 싹이 보여야됨. 어딘가 특정 능력이 확실하게 뛰어나야지 그렇게 키우지. 당장 현재 전세계 최고폼 중 하나인 도쿠 살리바 이런 애들은 어릴때부터 그런게 있었음.
근데 똑같이 어릴 때 하입 받은 마르티넬리만 봐도 알 수 있음. 여전히 뒷공간 공략이나 스위칭 같은건 잘함. 심지어 빅클럽 상대로도. 18살때보단 훨씬 실력이 늘었을거임.
근데 니코 파스는 정말 애매함. 어딘가 한가지 능력이 특출난 것도 아니고, 어느 부분에서 압도적으로 발전할 모습이 보이는 것도 아님. 얘가 온더볼에서 엄청나게 특출나냐? 그런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경기리딩을 잘하면서 팀을 이끄냐 그런 것도 아니고 그럼 뭐 양발 이용해 빠르게 툭 툭 연계하냐? 아님 얘 ㅇ오른발은 의족 수준임. 어디까지나 한계가 보이는 상황임. 그러니 레알도 얘를 비싸게 매각하고 싶어하는거고